셈디자인클래스

게임 UX·UI 디자인

포트폴리오 과정

(온라인 실시간 강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수료생 전원 취업 성공!

[셈디자인클래스 포트폴리오 과정]수강생의 가능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1대1 피드백 중심 수업입니다.

튼튼한 기초, 실무 수준 결과물

그리드 시스템, 레이아웃 디자인, 정보 디자인, HCI·인터랙션 디자인, 컬러, 드로잉 등 게임 UX·UI 디자인을 위해 꼭 필요한 기초 이론을 기반으로 실무 수준의 실력을 쌓아나갑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UX·UI 디자인

현재 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이 개발되고 있는 게임 장르와 스타일을 중심으로 정통 판타지, 캐주얼 판타지, 캐주얼, SF 등 다양한 컨셉 스타일의 UI 디자인을 배웁니다.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 제작

포트폴리오에는 게임 UX·UI 디자인, 아이콘·심볼 디자인, 게임 엔진을 활용한 UI 제작, UI 연출 등이 포함되며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력을 증명합니다.

이 수업은 ’실무 수준의 실력을 쌓는다’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어려운 과정입니다. 경쟁력 있는 실력을 쌓는 ‘쉽고 빠른 방법’이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시간동안 충분히 많은 작업 경험을 쌓아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셈디자인클래스는 수강생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시간과 에너지가 낭비되지 않도록 효과적인 교육 방식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필수적인 게임 UX·UI 디자인 지식을 수강생 스스로 실제 작업에 적용해 나갈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가지고 가르칩니다.

명확한 목표

무료로 수업을 체험하고 수강을 결정하세요

실력 중심

실력이 있다면 취업은 따라옵니다.
스스로 확신을 가질 수 있는
확고한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 직접 교육

커리큘럼은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육 노하우는 따라할 수 없습니다.

실무 방식 그대로

게임 UI 디자이너로 제대로 일하는
방법을 배우는 실무 중심 교육입니다.

커리큘럼

*세부 커리큘럼은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세부 수업 자료는 수강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초급 · 중급

정통판타지, 캐주얼판타지, SF, 캐주얼 스타일

UI 디자인 입문

작은 팝업창 3종
시스템 설정창

아이콘 디자인 입문

퀘스트 UI
퀘스트 아이콘, 아이템 아이콘

스킬업 과정

UI / 아이콘 모작

디자인 규칙 이해와 활용

클리어 알림 UI
전투 결과 UI
랭킹 UI
벡터 아이콘
드로잉 아이콘

2. 심화 과정

정통판타지, 캐주얼판타지, SF, 캐주얼 스타일

UI 디자인 실무

이벤트 UI
스킬 트리 UI
배너 디자인
로고 디자인
아이템 아이콘
스킬 아이콘

포트폴리오 워밍업 작업

캐릭터 선택 UI
인벤토리 UI
장비 UI
로비 UI
인게임 HUD UI
캐릭터 리스트 UI
스킬 UI
던전 입장 UI

3.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1, 2, 3

포트폴리오 방향성 논의 및 확정
페이지별 세부 기획
레퍼런스 수집
디자인 가이드라인 수립
모든 페이지 디자인
최종 퀄리티 다듬기
유니티 UI / UI 제작 실무
UI 연출 /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 제작 / 취업 지원

포트폴리오 페이지 제작
취업 정보, 팁 공유 등 취업 지원
구직 활동

취업 현황

2025


2024


2023


2022


  • 2022년 12월 박OO (주)블루포션게임즈 [포트폴리오]

  • 2022년 11월 김OO (주)에피드게임즈 [포트폴리오]

  • 2022년 11월 황OO (주)엔젤게임즈 [포트폴리오]

  • 2022년 7월 강OO (주)앤유 [포트폴리오]

  • 2022년 7월 류OO (주)넥슨게임즈 [포트폴리오]

  • 2022년 6월 서OO (주)세컨드다이브

  • 2022년 3월 백OO (주)빅게임스튜디오 [포트폴리오]

  • 2022년 3월 이OO (주)조이시티

  • 2022년 2월 김OO (주)스카이피플

2021


  • 2021년 11월 조OO (주)빅게임스튜디오 [포트폴리오]

  • 2021년 2월 김OO (주)엔젤게임즈

  • 2021년 9월 홍OO (주)빅게임스튜디오

  • 2021년 7월 유OO (주)엔픽셀

  • 2021년 6월 강OO (주)우주

  • 2021년 5월 신OO (주)클래게임즈

  • 2021년 4월 최OO (주)펀터스튜디오

  • 2021년 3월 김OO (주)CCR

  • 2021년 3월 최OO (주)앤유

2019-2020


  • 2020년 9월 유OO (주)크래프톤

  • 2019년 12월 이OO (주)D사 아트팀

  • 2019년 8월 강OO (주)D사 아트팀

  • 2019년 4월 이OO (주)달콤소프트

  • 2019년 4월 손OO (주)달콤소프트

수강 후기

박OO (펄어비스 UI 디자이너)

어린이 콘텐츠 관련 디자인 일을 하다 게임업계에서 일하고 싶었던 꿈을 이루기 위해 셈디자인클래스에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게임 UI 디자인도 디자인 분야이기 때문에 해오던 일과 비슷할줄 알았지만, 기존에 알고 있던 디자인 방식과 많이 달라 끝까지 배울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커리큘럼을 믿고 꾸준히 따라가다보니 자연스럽게 감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수업 카페에 관련 자료들도 많이 있고, 커리큘럼에 꼭 필요한 실습들과 모작 과정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UI/UX 관련해서 처음으로 배운 수업이었는데 작은 부분까지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초급부터 고급 내용까지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실무 작업 방법이나 관련 팁까지 많이 알려주셔서 유용합니다. 취업 면접 때도 수월하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박OO (컴투스 UI 디자이너)

저는 게임 UI 디자이너 준비를 결심하고 콜로소를 통해 Sem선생님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 Vod 강의를 듣다보니 수업이 도움이 되었고 좀 더 본격적인 준비를 위해 실시간 강의를 듣는것이 좋겠다는 판단으로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은 게임 UI/UX의 기초 이론부터 습작까지 완성도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작업들을 거치고 포트폴리오를 작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기만하고 마음대로 따라주지 않았는데 시간이 지나며 점점 완성도를 갖추어가는 것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스스로 충분히 작업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주시고 그 후에 꼼꼼한 피드백을 주시는 것이 Sem 선생님 수업의 아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만이 목적이 아니라 취업 이후에도 실무에 잘 녹아들 수 있는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나누어 주셨습니다. 또한 엔진작업까지 익히면서 여타 포트폴리오보다 차별성 있는 포트폴리오를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 수업의 또 다른 강점 중에 하나는 다른 학생들과 함께 수강하면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서로의 작업물을 보고 자극 받고 더 완성도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수강을 하면서도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잘 서지 않을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쌤은 항상 긍정적인 말씀들로 용기를 주시고 확신을 주셨어요. 덕분에 긴 여정을 지치지 않고 끝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 수업을 수강하시는 다른 수강생 분들도 Sem선생님을 끝까지 믿고 커리큘럼을 완성한다면 좋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김OO (콩스튜디오 UI 디자이너)

이직을 준비하면서 당시 가지고 있던 포트폴리오로는 취업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게임 UI 경력자였지만, 경력이 짧았고 UI/UX 관련지식이 부족해 제대로 배워보고자 수업을 찾던 중에 셈 선생님 강의를 알게 되었어요. 수강 신청 전 무료 청강이 가능해서 일단 한번 들어보자는 마음으로 신청했던 기억이 납니다. 무료수업이지만 실제 진행되는 수업을 청강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강생분들이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저도 함께 경험할 수 있었어요.

그 과정에서 제가 실무에서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이 수업을 꼭 들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무료 청강 수업 후 상담 시간에 저의 상황에 대해 같이 고민해 주시고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현실적인 조언도 해주셨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면서 실무적으로 정말 큰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전 직장에서 작업을 하면서 느꼈던 어려움들이 지금은 더 이상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만으로도 큰 성과라고 생각해요.

여러 수강생들과 함께 듣는 수업인 만큼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혼자 작업할 때보다 부지런히 작업할 수 있었고 결과물도 더 잘 나왔습니다. 커리큘럼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스타일을 작업해 볼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의 자세한 피드백 덕분에 한주 한주 성장한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열심히 작업할 수 있었어요.

중간중간 멘탈적으로 힘들었을때에도 선생님께서는 변함없이 응원해주시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들도 작업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수업의 긍정적인 장점이라 생각해요. ^-^)b

셈 선생님 수업을 좀 더 빨리 알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늦지않게 선생님을 만나 열심히 작업하고 제가 바라던 결과를 만들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ㅎ-ㅎ!! 게임 UI/UX 디자인을 배우고 싶은 분들, 어떤 수업을 들어야할지 고민인 분들께 셈 선생님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지망생 분들 모두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당!

김OO (넷마블네오 UI 디자이너)

게임 UI/UX를 준비하기 위해 학원을 알아보다가 무료수업을 듣게 되었고 곧바로 수강신청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기본기 없이 시작했지만, 커리큘럼대로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으며 차근차근 실력을 쌓을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원하는 회사에 취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준비하는 동안 심적으로 힘들때도 있었지만, 늘 긍정적이고 따뜻한 말로 격려해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꼼꼼하고도 이해하기 쉬운 선생님의 설명 덕분에 실력이 늘어가는 것을 느끼며 뿌듯했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특성상 다른 수강생들의 피드백도 볼 수 있는데, 이때 놓쳤던 부분들을 다시 한번 체크하거나 앞선 진도를 나가는 학생들의 작업 피드백을 들으며 미리 예습하는 등 개인적으로 혼자 공부할 때보다 훨씬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업 중에도 디자인 관련 내용 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내용까지 설명해 주셔서 매우 흥미로웠고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저처럼 구체적인 정보나 사전 지식은 부족하지만 게임 UI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과 게임 UI/UX에 대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싶은 분들께 이 수업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게임 UI/UX 디자이너를 희망하시는 모든 분들이 셈디자인클래스 수업을 통해 실력을 쌓고,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D!

유OO (하운드13 UI 디자이너)

안녕하세요! 저는 셈디자인클래스 게임 UX/UI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취업에 성공해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저는 다른 학생들과 다른 특이 케이스입니다. 꽤 오랜 시간 동안 타업계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다 게임 업계로 넘어오게 된 적지 않은 나이(30세 이상)의 수료생입니다. 신입이라 하기엔 나이가 다소 많은데 도전한다는 점과 타업계 경력도 다소 물경력(?)인 상태라 좋은 평가를 받기는 힘들겠다는 불안감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셈디자인클래스 수업을 들으며 그런 고민들이 점점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포트폴리오를 완성시키는 것에만 집중하기 보다 게임 UX/UI를 만드는 작업의 본질과 중요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고, 제가 머리 속으로 생각하고 있는 해당 게임의 세계관을 UI 아트로 잘 풀어낼 수 있도록 선생님께서 이끌어주셨습니다. 심미적으로만 좋은 디자인은 결과물의 퀄리티 뿐만 아니라, 면접 상황에서 작업에 대해 설명하며 능력을 어필하기에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머리 속에 있는 게임의 이야기를 아트로 풀어내어 UX/UI로 보여주는 방식은 면접에서 저를 어필할때 긍정적으로 상황을 이끌 수 있었습니다.

강의 마다 스킬업할 수 있는 교육방식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다른 학생들의 작품에도 자극받으며 성장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수업에서 진행했던 포트폴리오 작업들 모두 양질의 퀄리티가 보여지는 하나의 작품이라는 느낌입니다. 좋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강점을 어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수업을 들어야 할지 고민하며 시작하기도 전에 망설이는 분들도 있고, 수업을 들으면서 고민과 걱정이 많은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저는 나이도 적지 않고 게임업계 경력도 없지만 수업을 통해 실력을 쌓아 개발력 있는 게임사에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를 믿고 앞으로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김OO (넥슨게임즈 UI 디자이너)

저는 1년 정도 셈디자인클래스 게임 UI 수업에 참여했고, 현재는 회사에서 실무를 익히고 있습니다. 선생님께 배우는 시간이 체감상 빠르게 지나간 것 같은데 벌써부터 수업이 그립네요.🥹

저는 게임 UI 분야는 접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초반에는 적응하기 어려웠지만, 선생님께서 아낌없이 조언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덕분에 무사히 과정을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수업은 일주일 동안 작업한 과제에 대해 피드백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열심히 한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는 방식입니다. 제 작업에 대한 피드백 외에 다른 수강생 분들의 멋진 작업물을 함께 볼 수 있어 도움이 되었고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UI 디자인을 잘하는 사람은 많아도, 부족한 부분을 캐치하여 가장 알맞은 피드백을 줄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고 생각하는데 선생님께서는 어려운 내용도 정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셔서 실력이 빠르게 느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도 언젠가는 누군가에게 선생님 같은 멘토가 될 수 있음 좋겠네요!

끝으로 누구나 커리큘럼을 성실히 따라가다 보면 좋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화이팅하세용❤️

강OO (스마일게이트 UI 디자이너)

그리드 잡는 기초부터 시작해서 유니티 엔진, UI 연출까지 많은 과정들을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게임 UI의 기초도 몰랐었는데 탄탄한 커리큘럼을 따라간 결과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UI 학원을 많이 알아보고 수강한 건데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홍OO (데브시스터즈 UI 디자이너)

게임 UX/UI 디자인을 배우고 싶다고 결심하고 정보를 찾던 중 Sem 선생님 강의를 알게 되었고 무료수업을 들은 후에 바로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시각디자인 전공이기 때문에 게임UI 쪽은 전혀 모르는 상태였고 걱정이 많았었는데, 무료수업 때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셨고 덕분에 확신을 가지고 이 분야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은 일주일 동안 작업을 해오면 피드백을 받는 방식입니다. 습작 이후 포트폴리오 제작이라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고, 수업에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피드백을 해주셔서 실력이 빨리 늘 수 있었습니다. 또 타 수강생분들의 작업물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현직 경력자분들도 많이 듣는 수업이지만 저처럼 게임 쪽을 전혀 모르는 신입에게도 적합한 수업이었습니다. GUI 뿐만 아니라 UX적인 부분과 게임엔진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게임 UX/UI 디자이너를 지망하는 신입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차근차근 열심히 배우시고 원하는 회사에 취업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강OO (넷마블 UI 디자이너)

선생님과 함께한 시간 동안 많은 것을 얻어 갈 수 있었습니다. 수강생 개개인에 맞는 섬세한 피드백을 주십니다. 그러나 정해진 답을 주시기 보다 수강생 스스로 고민하여 더 좋은 디자인이 나오게끔 방향을 이끌어주는 수업입니다. 수업 중간 중간 가르쳐 주시는 디자이너로서 가져야 하는 자세와 마음가짐, 그리고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통해 수강하는 동안 많은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선생님을 믿고 스스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면 모든 수업 과정을 수료한 후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홍OO (쿡앱스 UI 디자이너)

게임을 좋아하고 UX/UI에 매력을 느껴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는데 혼자 시작하려니 어떤 것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학원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상담을 하는 곳마다 아이콘 스킬 올리는 데에만 집중되어 있었고 정작 UX/UI 개념을 제대로 가르쳐주는 곳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Sem선생님을 추천하는 글을 보게 되었고 이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게임 UI 디자인을 해야하는지조차 몰랐었는데 첫 수업에 UX/UI의 기초 개념을 차근차근 설명해 주셨고, 바로 포트폴리오 작업으로 들어가지 않고 다양한 습작들을 해나가며 실력을 점점 쌓은 뒤 포트폴리오를 진행하는 커리큘럼이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순히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진짜 실력을 쌓기 위해 배운다 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그만큼 수업과 작업 과정이 쉽지만은 않고 스스로 열심히 해야 따라갈 수 있습니다. 실무적인 팁과 노하우, 필요한 모든 부분에 대해 하나 하나 세세한 것까지 알려주시고, 포토샵으로만 UI 이미지만을 완성시키는 것이 아닌 실무에 필요한 게임 엔진도 공부하게 되면서 실력이 금방 금방 늘었던 것 같습니다.
늦은 나이에 진로를 바꾸게 되어서 시작할 때에는 걱정도 많았는데 수업을 듣고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자신감을 많이 생겼습니다. Sem선생님 덕분에 좋은 게임회사에 최종합격이 되어 너무 기쁘고 만족스럽습니다. 게임 UX/UI는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입니다. 어디서 누구에게 얼마나 깊이 배우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는데 후회없는 선택을 한것 같습니다. 혹여 저처럼 고민하시는 학생분들이 있다면 Sem선생님을 믿고 열심히 달려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박OO (컴투스 UI 디자이너)

신입뿐만 아니라 경력자에게도 매우 좋은 수업입니다. 학생 수준이나 강점/약점을 고려하여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과제물에 대한 피드백을 매우 꼼꼼하게 해주십니다! 단순히 수정하고 끝나는 피드백이 아닌 수정해야 하는 이유들도 디테일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OO (엔픽셀 UI 디자이너)

게임 UI에 대한 지식이 적은 상태로 시작하여 걱정이 많았지만 커리큘럼이 정말 잘 짜여있어 차근차근 재미있게 배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업은 틀에 짜여진 대로 하는 것이 아닌 수강생 각자 원하는 방향대로 기획서를 제작하여 진행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피드백도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좋았는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이유와 수정 방향에 대해 명확히 설명해 주셔서 제 장단점을 빠르게 찾아가며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무에 대한 이야기들도 자주 해주셔서 취업 후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료생 포트폴리오

수업 시간

A반 일요일 오후 12:00~5:30
B반 일요일 저녁 7:00~10:30

C반 월요일 오후 12:00~5:30
D반 월요일 저녁 8:00~11:30

*각 반은 정원에 차이가 있으나, 수업 내용은 같습니다.
*수업 시간 외에도 작업에 대한 질문은 언제든지 가능하며, 진행 상황을 수시로 관리합니다.

*수강 정원이 초과된 경우, 대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025년 2월 현재) 수강 정원이 초과되어 수강시작까지 약 1-2개월의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대기 순서대로 수강을 시작합니다. 수강 신청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은 온라인 실시간 강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수업은 아트인지 게임아트학원과 함께 합니다.